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ProxySQL 에서 Unknown system variable 'query_cache_size' 오류

Excite Bots

Excite Truck을 신나게 즐긴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야할 게임이 나왔다. Excite Bots이다.

일단 전작 Excite Truck과 동일한 조작 방식(핸들로 옆 사람 후려치기랄지...)이며, 친숙한 화면을 가지고 있다. 하악하악~ 단, 몬스터 트럭을 모는게 아니라, 몬스터 봇(monster bot?)을 몬다. 메뚜기, 사마귀, 거북이 등 곤충과 작은 동물을 닮은 거대한 로봇이 다리에 바퀴를 달고 신나게 달린다. (나중에 아이템 먹으면 다리를 펼쳐 투다다다 달린다. 크하하하핫!)

탈 것만 바뀐게 아니다! 중간중간 경주를 더욱 재밌게 만들... 때론 사용자를 민망하게 만들 액션도 있다. 신나게 달리다가 앞에 철봉 같은게 보이면 등짝에서 크레인이 쑥! 하고 튀어나와 철봉을 낚는다. 이때 철봉 방향과 로봇이 도는 박자에 맞춰 핸들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려줘야한다. 울렁울렁~ 박자에 맞춰 잘 돌았다면 로봇은 새처럼 훨훨 날아갈 것이다. (거의 사기 수준!!!) 가끔 나오는 아이템을 먹으면 옆에 지나가는 다른 로봇을 칠 수 있는 거대한 망치나, 달리는 것을 방해하는 거대한 틀니를 사용할 수 있다.

> ㅂ<)b 게다가 전작에 많이 아쉬웠던 Wi-Fi를 통한 네트워크 플레이까지! 와우!


Excite Truck과 Excite Bots로 G.T.A급 드라이빙을 해보지 않겠는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Bash Array, Map 정리

Bash에서 Array, Map에 대한 정리. (매번 찾기 귀찮) 찾아보진 않았지만, Bash에서 Array든 Map이든 동일하게 Map(C++에서 Unordered Map)으로 동작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Array의 Index가 연속하지 않아도 동작한다. 그저 Key가 0 이상의 정수인 Map이랑 비슷하게 동작한다. 예) 1, 2, 3, 9, 10 Array # 생성 declare -a empty_array declare -a ar=(haha hoho baba "long string haha hoho") # 접근 echo "ar[0]=${ar[0]}" echo "all as array=${ar[@]}" # 큰따옴표 안에서 각 원소를 따로따로 전달한다. echo "all as one=${ar[*]}" # 큰따옴표 안에서 각 원소를 문자열 하나로 합쳐 전달한다. echo "indexes=${!ar[@]}" echo "indexes=${!ar[*]}" echo "length=${#ar[@]}" echo "length=${#ar[*]}" echo "last=${ar[-1]}" echo "last=${ar[@]: -1}" # 콜론 뒤에 빈 칸이 꼭 필요하다. 옛 방식 # 현재 상황 declare -p ar #(출력) declare -a ar=([0]="haha" [1]="hoho" [2]="baba" [3]="long string haha hoho") ar[100]=hello # 인덱스를 건너 뛰어도 동작한다. declare -p ar #(출력) declare -a ar=([0]="haha" [1]="hoho" [2]="baba" [3]=&

설치한 패키지에서 RPM 추출하기

오래된 패키지를 관리할 저장소가 없어졌고, 기존 패키지로 다른 서버를 세팅해야할 일이 생겼다면 RPM의 리패키지 기능을 이용해보자. $ rpm -e --repackage [PACKAGE_NAME] 위와 같이 리패키지하면, /var/spool/repackage/ 에 생성한 RPM파일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