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새로운 노트북

Igor for Wii

팀버튼 감독이 만든 세상에 매우 흥미가 있다. 그가 만든 비틀렸지만 꿈 같은 세상은 정말 재미있다. 그래서 팀버튼 느낌이 나는 영화나 게임을 꼭 경험해보곤 한다.

그렇지만 이 Igor for Wii는 그 누구에게도 경험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지 않다. 이고르는 어디선가 프랑켄슈타인 박사 조수로 나온 곱추이며, 게임 시작에도 뭔가 시체를 이어 붙인 듯한 물체에 전기자극을 주어 생명을 준 작은 곱추로 나온다. 오~ 시작은 괜찮은데...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다라는 사실이 좀 허무하다. 물론 더 진행을 하다보면 뭔가 재미있는 퍼즐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더 진행하기 싫을 정도로 카메라가 너무 멀리에서 조명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팀버튼 감독이 만든 세상과 비슷한 분위기는 마음에 들었지만, 지속할 수 없을 정도로 화면에서 멀리에서 놀고 있는 주인공은 나와 친해질 수 없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Bash Array, Map 정리

Bash에서 Array, Map에 대한 정리. (매번 찾기 귀찮) 찾아보진 않았지만, Bash에서 Array든 Map이든 동일하게 Map(C++에서 Unordered Map)으로 동작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Array의 Index가 연속하지 않아도 동작한다. 그저 Key가 0 이상의 정수인 Map이랑 비슷하게 동작한다. 예) 1, 2, 3, 9, 10 Array # 생성 declare -a empty_array declare -a ar=(haha hoho baba "long string haha hoho") # 접근 echo "ar[0]=${ar[0]}" echo "all as array=${ar[@]}" # 큰따옴표 안에서 각 원소를 따로따로 전달한다. echo "all as one=${ar[*]}" # 큰따옴표 안에서 각 원소를 문자열 하나로 합쳐 전달한다. echo "indexes=${!ar[@]}" echo "indexes=${!ar[*]}" echo "length=${#ar[@]}" echo "length=${#ar[*]}" echo "last=${ar[-1]}" echo "last=${ar[@]: -1}" # 콜론 뒤에 빈 칸이 꼭 필요하다. 옛 방식 # 현재 상황 declare -p ar #(출력) declare -a ar=([0]="haha" [1]="hoho" [2]="baba" [3]="long string haha hoho") ar[100]=hello # 인덱스를 건너 뛰어도 동작한다. declare -p ar #(출력) declare -a ar=([0]="haha" [1]="hoho" [2]="baba" [3]=&

설치한 패키지에서 RPM 추출하기

오래된 패키지를 관리할 저장소가 없어졌고, 기존 패키지로 다른 서버를 세팅해야할 일이 생겼다면 RPM의 리패키지 기능을 이용해보자. $ rpm -e --repackage [PACKAGE_NAME] 위와 같이 리패키지하면, /var/spool/repackage/ 에 생성한 RPM파일이 있다. :-)